나이키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춰 가장 잘 진화하는 전통 회사라는 평가가 많죠. 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통해 운동화를 만들어 팔면서 사람들이 운동화는 소비하는 방식까지 바꾸고 있기 때문입니다. ‘나이키’가 문화 현상이 된 배경도 바로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때문입니다. 나이키의 디지털 변신의 과정을 소개합니다.
00:00 인트로 00:49 나이키 드로우? 02:11 나이키는 왜 추첨으로 물건을 팔까 03:25 드로우의 진짜 이유 04:28 나이키의 디지털 변신 04:56 트렌드를 놓친 나이키 06:00 나이키의 변신 시작 06:40 나이키의 온라인 강화 전략은? 07:50 제품 라인업 축소와 직원 파견 08:33 나이키 스니커즈 앱 09:32 디지털 전환의 성과 10:02 온라인 데이터 → 오프라인 매장 11:11 마무리 [출처] 유튜브